국제공헌

2021 National Agendas and Future Strategies

한국의 국제 협력 관련 국가의제와 미래 전략 도출을 위하여 먼저 국제공헌에서의 우리의 위상을 먼저 검토하는 동시에 한국 국민의 인식 및 전문가 평가를 파악하기 위한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한국 사회의 현실을 진단하였다 국제공헌과 관련하여 . 정부가 추진하고 잇는 주요 정책을 국제협력과 남북관계 개선, 한반도 평화 측면에서 살펴보았다. 이를 토대로 국제공헌 및 한반도 평화를 위한 정책과제를 분석하였다.

국제협력; 국제공헌; 남북관계; 한반도 평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