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자율과 책무의 학교개혁: 평준화 논의를 넘어서

박세일 / 우천식 / 이주호(Editor)

  • 729 ITEM VIEW
  • 0 DOWNLOAD
Issue Date
2002-12
Publisher
한국개발연구원
Contents
발간사

머리말/박세일·우천식·이주호

제1부
 제1장 교육개혁의 기본과제와 방향 / 박세일
 제2장 학교개혁의 전략 / 이주호·김선웅
 제3장 학교교육 개혁의 청사진 / 이주호·유상덕·박정수·이명희·전제상

제2부
 제4장 학교현장의 문제와 교육개혁 / 유상덕
 제5장 교육의 본질에 바탕을 둔 학교교육 개선사례 / 강석준

제3부
 제6장 평준화정책의 재정립 / 이주호·김선웅
 제7장 학교개혁의 법적 전제와 과제 / 허종열

제4부
 제8장 국가 교육과정의 개혁 / 홍후조
 제9장 학생평가체제의 재구조화: 수행평가를 중심으로 / 백순근

제5부
 제10장 교원의 전문성 강화방안 / 서정화
 제11장 교원평가 인프라의 구축 / 전제상

제6부
 제12장 지방교육자치제도의 개편 / 우천식
 제13장 학교단위 책임경영제의 확대와 정착 / 김성렬

제7부
 제14장 교육재정개혁의 방향과 과제 / 우천식·박정수·이영
 제15장 학교 재정지원방식의 개혁 / 이영·박정수
Pages
525
Series Title
한국개발연구원-교육개혁포럼 공동연구
URI
http://archives.kdischool.ac.kr/kdi_dev/handle/11125/29068
URL
https://kdi.re.kr/research/subjects_view.jsp?pub_no=6990
ISBN
89-8063-137-5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Click the button and follow the links to connect to the full text. (KDI CL members only)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상단으로 이동